트로트 가수 임영웅에 대하여
임영웅의 특징
2016년 8월 8일 디지털 싱글 '미워요'로 데뷔해 2017년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에서 5연승을 하면서 알려졌지만, 본격적인 성공가도는 2020년 미스터트롯에 출연하면서 시작됐다. 실시간 국민 투표 7,731,781표에서 전체 득표수의 25%를 차지하는 압도적인 득표율로 초대 진(1위)을 차지하면서 전성기의 포문을 열었다
이후 '사랑의 콜센터' 프로그램에서 다양한 장르의 노래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위로와 힐링을 주며 다양한 역주행 곡들을 양산했고, '뽕숭아학당'을 통해 특유의 잔망미와 예능감으로 시청률을 견인하며 팔색조의 매력을 인정받기도 했다.
2021년 3월 9일 "별빛 같은 나의 사랑아" 곡을 발매해 트로트 곡 음악방송 1위라는 쾌거를 이뤘다.
TV조선과의 계약 종료 이후, 수많은 방송사로부터의 러브콜을 정중히 거절하고 소신 있게 앨범과 노래 본업에 집중해 2022년 5월 2일 첫 정규앨범 'IM HERO'(아임 히어로)를 발매, 첫날 9494만 장 일주만에 110만 장을 돌파하며 당시 역대 남자솔로가수 최고의 기록을 세웠다.
앨범에는 트로트 곡 다수를 포함해 발라드, 락, 재즈, 힙합 등 다양한 장르의 노래들을 담아 명실상부 '올라운더' 가수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다. KBS '신사와 아가씨' 드라마 OST, '사랑은 늘 도망가'와 tvN '우리들의 블루스' 드라마 삽입곡은 차트 상위권을 차지하며 대중에게 많이 알려졌다. 특히 '사랑은 늘 도망가'는 드라마 시청률에도 영향을 미치며 연간 노래방차트 1위를 기록한 이후에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10월 9일, EDM 장르의 'Do or Die'[18]로 파격적인 변신을 시도했다. 본인이 직접 작사에도 참여한 이 곡은 2023년 멜론 최단 시간 1위 달성 등 다수의 음원 차트 1위를 기록했다. 기사 단시간에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로 등극한 우주 감각 영상미의 뮤직 비디오를 통해 화려하고 강렬한 퍼포먼스를 보여주기도 했다. 이 EDM 곡 도전을 통해 그가 특정 장르에 국한된 아티스트가 아닌 전방위 아티스트임을 또 증명해 냈다.
기타 방송활동
2023년 10월 14일 tvN '놀라운 토요일'에 단독 게스트로 출연해 직전 방송 대비 두 배 이상 오른 시청률 3.9%로 최고 시청률을 기록함으로 대체불가 '시청률 치트키'임을 입증했고, 또 굿데이터 비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1위를 차지했다.
임영웅은 "붐 결혼식 때 제가 축가를 부르기로 했는데 사정상 못 불렀다. 언젠가는 붐형 프로그램에 나가서 도움이 되고 싶었다"며 붐에게 갚고 싶었던 마음을 전해 의리 있는 모습을 보였고, 토크쇼, 받아쓰기, 이어노래하기 코너를 통해 재치 있고 예능감 넘치는 모습으로 분위기를 달궜다.
임영웅의 기부
흔히 인기를 얻기 시작한 후 혹은 자신의 자산을 어느 정도 축적한 후 기부를 시작하곤 하지만 임영웅의 선행은 사뭇 다른 면이 있다.
그는 어려웠던 무명시절부터 꾸준히 그리고 조용히 기부를 해왔다. 월세가 밀려 군고구마를 팔던 시기에 월세의 몇 배가 되는 상금을 그대로 기부하기는 누구에게도 쉽지 않았을 것이다. 자신은 난방이 안 되는 방에 살면서 연탄 나르기 봉사를 수년간 계속해오고, 미스터트롯 '진' 당선이 된 직후 2시간씩 자며 전쟁 같던 스케줄 중에도 101명의 참가자에게 상품권과 더불어 자필 손 편지를 일일이 써준 마음 씀씀이와 정성이 남달랐다. 그리고 상당수의 기부와 선행은 추후 타인을 통해 밝혀지고 있다.
'핫이슈'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청조 사기 성별 여자 논란정리 남현희 스토킹 경찰 신고 (0) | 2023.10.28 |
---|
댓글